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들입니다. 궁금한 사항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 오디오북(e-Book) 학습이 가능한가요?

A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 학습은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받은 후 아이디로 로그인 > 모바일 전자책 > 나의서재 > 책읽기 > 교보도서관 앱 설치 > 모든 앱 종료 후 다시
인재개발원 앱 접속하시어 모바일 전자책 클릭 > 나의 서재 > 책읽기 클릭하시면 책 다운로드 되며 책읽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로드 > 아이디 로그인 > 이후에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실행 경로와 동일합니다.
 
* 교보 도서관 앱 설치 후 바로 실행시에는 도서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니 꼭 설치 후 앱 종료, 이후 다시 인재개발원으로 접속하신 다음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전자책 이용 시 로그인하라고 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A

인적자원개발시스템에서 모바일 전자책 배너 클릭후 이동시
로그인이 되어 있어도 로그인후 대출이 가능하다는 오류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경우에는 보안메뉴에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창 상단에 도구(안보이시면 키보드에서 ALT+T)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클릭 이웹사이트 추가란에
https://ebook-edu.mlss.co.kr                               


추가 후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닫고 다시 접속하시어 전자책 진행 부탁드립니다.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전자책(e-Book) 메뉴 클릭 시 화면이 하얗게 나옵니다.

A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 클릭시 화면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 조치 방법 안내드립니다.


인터넷창에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사이트(s) 클릭 > 이 웹사이트 추가란에
 - https://edu.gg.go.kr
 - https://ebook-edu.mlss.co.kr                 

              

주소 추가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의 수료 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인재개발원 홈> 나의공간 > 학습현황_ 수강완료 > 전자책 으로 조회 가능하며

상세내역 확인은 모바일전자책 > 나의서재 > 대출했던도서 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의 인정시간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월 누적시간이 익월 초 e-hrd를 통해 연계되며 이후 부서장 승인을 통하여야만 상시학습으로 인정됩니다.

 

◎ 전자책 수료기준
  - 3시간 이상 학습 + 반납 후 5일 이내 교육후기(100자 이상) 작성, 미수료시 15일 이용 불가합니다.
  (도서 한편당 인정시간 3시간 반영)

 

◎ 오디오북 수료기준
  - 1시간 이상 학습 + 반납 후 5일 이내 교육후기(100자 이상) 작성, 미수료시 15일 이용 불가합니다.
  (도서 한편당 인정시간 1시간 반영)

Q

[기타] 편성된 과정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요.

A

홈페이지 > 학습지원센터 > 연간교육편성표 메뉴에서 현재 학습 가능한 과정의 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로 개설되거나 폐강되는 경우 새로 업데이트되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로그인 문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

경기도인재개발원(http://edu.gg.go.kr)의 ID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경기도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메뉴중 [회원정보] 에서 [아이디 찾기] 및 [임시비밀번호 발급] 메뉴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인적자원개발시스템(http://ehrd.gg.go.kr)은 인증서로만 로그인 가능합니다.
확인이 어려울시 학습지원센터 ☎ 1577-1499 로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Q

[학습 오류] 접속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A

1. 행정망을 사용 중인 경우 시군별로 네트워크 사용량이 할당되어 있어,
학습자가 많을 경우 접속이 느릴 수 있습니다. 다른 시간에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사이트 접속 속도는 네트워크 속도 자체에도 영향을 받지만 Internet Explorer의
설정 변경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보시고 문제가
지속될 경우 학습기간 내에 학습지원센터(1577-1499)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에서 [쿠키]와 [임시 인터넷 파일]을 삭제
◎ 학습창 외의 다른 웹브라우저(Internet Explorer)나 프로그램창은 모두 종료

Q

[학습 오류] 진도체크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진도체크는 각 차시별 페이지를 다음(Next)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신 후, 차시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다음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여 다음 차시의 1페이지까지 진행하신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강의창 하단의 [진도/목차] 메뉴를 클릭하시면
현재 학습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학습기간 내에 학습지원센터
(1577-1499)로 연락해주십시오.

◎ 하루에 진행 가능한 진도는 전체 차시의 30%입니다. 최소한 학습종료일 3일
  전에는 학습을 시작해 주셔야 수료가 가능합니다. (과정별 상이할수 있습니다.)
◎ 학습창 크기를 확대 혹은 축소하신 경우 다음버튼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학습창 크기는 100%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 학습 도중 강의창을 종료하시면 진도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학습창 내에서 움직임 없이 1시간 경과시에는 자동로그아웃되어 진도반영 되지 않습니다.
◎ 학습 차시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다음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여 다음차시로
  이동한 후 해당 차시의 학습이 완료됩니다.
◎ 진도체크가 되지 않는 경우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키보드 alt+t) > 검색기록삭제 > 임시인터넷파일, 쿠키 삭제 후 학습하시고 교육시간이 반영 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공통] 수료과정의 복습은 어디서 하나요?

A

복습은 수료하신 과정에 한하여 학습기간 종료 후 1년간 가능합니다.
아래 위치에서 복습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나의 공간 > 학습현황_ 수강완료 탭_ 과정별 하단 [복습] 클릭]

Q

[공통] 수료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A

학습자님의 수료를 축하합니다.
수료증 출력은 경기도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수료처리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나의공간 > 학습현황 > 수강완료 탭 > 과정별 '수료증 출력' 클릭]

◎ 수료증 출력시 인정시간이  0시간인 경우 기존에 수료하신 과정으로 인정시간은 중복 미반영되어 0시간으로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