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들입니다. 궁금한 사항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Q

[전자책/오디오북]전자책 이용 시 '다운로드 오류: DRM ERROR'메시지가 나옵니다.

A
◎ 엣지(Edg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메뉴>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지금 지우기
 
◎ 크롬(Chrom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3개 메뉴>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웨일(whal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데이터 삭제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eBook도서관 제거
위 조치사항 적용 후 다시 접속하여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재설치 및 학습 진행 부탁드립니다.
Q

[사이버교육]강의실입장시'09.클래스코드를 불러오는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A

수강신청시 오류가 발생하여 수강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해당 오류 발생시 학습지원센터(1577-149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사이버교육 모바일 학습방 업데이트 방법 안내

A

PC : 안내바로가기 ->
앱 :안내바로가기 ->

Q

[사이버교육] Edge, Chrome에서 강의실이 열리지 않아요.

A

Edge, Chrome : 강의창 우측 상단 [팝업차단 아이콘] 클릭 

 

 

 

/참고/ 설정메뉴에서 적용하는 방법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에 hunet.co.kr 추가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에 hunet.co.kr 추가

Q

[로그인 문의]모바일(APP)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

경기도인재개발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경기도 인재개발원 앱 접속후 오른쪽 상단에 MY로그인 아이콘 클릭 후 [아이디 찾기]및[비밀번호 찾기]메뉴로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이 어려울시 학습지원센터 ☎ 1577-1499 로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Q

사이버교육 중 앱(APP)병행과정인지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수강신청시 과정명 앞에 [앱병행 가능]또는  [   ]이런 모양이 있는 과정들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기기로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Q

찜하기한 교육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나의공간]-[나의관심과정]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Q

[사이버교육] 모바일(APP)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A

안드로이드(삼성 갤럭시/갤럭시탭 등)

삼성 인터넷
[ Ξ 메뉴 ]-[설정]-[개인정보 보호 현황]-[팝업차단] ON->OFF상태로 변경
[ Ξ 메뉴 ]-[설정]-[개인 데이터]-[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데이터삭제]
[ Ξ 메뉴 ]-[설정]-[사이트 및 다운로드]-[사이트 권한]-[쿠키]-[모든쿠키허용]으로 변경

 

IOS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설정] - [Safari] -[모든쿠키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설정] - [Safari] -[팝업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경기도인재개발원 앱 삭제 후 다시 접속하여 재설치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학습방 연동하여 학습중인 과정인 경우 모바일 학습방 앱 추가 삭제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 오디오북(e-Book) 학습이 가능한가요?

A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 학습은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받은 후 아이디로 로그인 > 모바일 전자책 > 나의서재 > 책읽기 > 교보도서관 앱 설치 > 모든 앱 종료 후 다시
인재개발원 앱 접속하시어 모바일 전자책 클릭 > 나의 서재 > 책읽기 클릭하시면 책 다운로드 되며 책읽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로드 > 아이디 로그인 > 이후에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실행 경로와 동일합니다.
 
* 교보 도서관 앱 설치 후 바로 실행시에는 도서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니 꼭 설치 후 앱 종료, 이후 다시 인재개발원으로 접속하신 다음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전자책 이용 시 '동영상 파일 경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안문서에 대한 열람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A

◎ 엣지(Edg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메뉴>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금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지금 지우기

 

◎ 크롬(Chrom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3개 메뉴>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웨일(whale)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 3개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데이터 삭제

 

전자책> 나의서재> 책읽기> 대출중인 도서 선택 후 오른쪽마우스 "목록삭제" 클릭 

"목록삭제"가 불가할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eBook도서관 제거

위 조치사항 적용 후 다시 접속하여 전자도서관 프로그램 재설치 및 학습 진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