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과정
네트워킹인가, 네트 드링킹인가?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센 세대, 낀 세대, 신세대: 3세대 전쟁과 평화

  • 인정시간6분 19초
  • 학습인원187명

각 세대별로 선호하는 인간 관계의 방향성도 다릅니다. 세대마다 관계를 맺는 방식이 다른 것이죠. 뭉치기 좋아하는 기성세대와 고독을 즐기는 신세대, 그 사이에서 당황하는 X세대의 특징을 각각 살펴보고 현대의 변화하는 연대 개념에 대해 알아봅시다.

밀레니얼 세대는 무엇을 원하는가?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90년생이 사무실에 들어오셨습니다

  • 인정시간6분 1초
  • 학습인원185명

청년실업의 시대에 기업은 역설적이게도 인력난을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통계에 따르면 기업의 연차별 퇴사율은 1년차가 48.6%, 2년차가 21.7%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들은 왜이렇게 일터를 떠나는 것일까요? 회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밀레니얼 세대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2019년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동기부여 요인 1위는 '일을 하면서 개인역량이 발전됨을 체감할 때'라고 합니다. 더 이상 돈과 명예는 이들을 움직이는 요인이 아닌 것이죠. 밀레니얼의 니즈와 원츠를 이해함으로써 그들의 비전을 함께하는 리더가 되시기 바랍니다.

쉬는 것도 투자, 참는 것도 발전이다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마흔 이후, 어떻게 살아야 하는 걸까

  • 인정시간5분 53초
  • 학습인원187명

삶의 요체는 완급 조절에 있습니다. ‘똑똑하고 게으른 인간상’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사람입니다. 평소 쉬어가며 비축해둔 체력을 결정적인 순간에 사용하여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똑똑하고 게으른 사람, 결정적인 순간에 에너지를 쓸 수 있도록 쉬어갈 수 있는 사람이 되어봅시다.

평판이 경영을 바꾼다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부를 부르는 평판

  • 인정시간6분 42초
  • 학습인원185명

평판경제란 기업이나 개인의 평판이 최종적인 부가가치를 결정하는 경제구조로, 이제 한국도 평판경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평판경제에서는 평판이 기업의 자본이 됩니다. 좋은 평판은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시켜 구매에 영향을 미치고, 제품이 좋지 않더라도 지지와 성원 속에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평판이 쌓이는 과정을 이해하고, 평판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그 중요성에 대하여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평판과 브랜드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부를 부르는 평판

  • 인정시간6분 14초
  • 학습인원183명

사람들은 흔히 브랜드와 평판을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도요타는 2019년의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 7위를 차지했지만, 평판에 따른 순위에서는 30위에 머물렀습니다. 이처럼 브랜드 파워와 평판은 결코 같은 것이 아니며, 매우 상이하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판과 브랜드를 구분하고 다르게 관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브랜드와 평판을 차이에 따라 적절하게 관리하여, 평판과 브랜드 파워가 선순환이 되는 기업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MZ세대는 앱으로 점 본다?
미학습 찜하기

경제를 보는 눈/경제/이슈 브리핑

  • 인정시간6분 43초
  • 학습인원161명

우리나라뿐 아니라 서양에서도 때아닌 점성술 르네상스가 일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어떻게 동기부여를 해야할까?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90년생이 사무실에 들어오셨습니다

  • 인정시간7분 35초
  • 학습인원184명

우리나라의 밀레니얼 세대는 비전을 세울 기회를 쉽게 가져보지 못했습니다. 연속되는 시험과 입시로 숨 쉴 틈 없이 평가받는 것에 익숙하여 위축되기 일쑤였죠. 따라서 X세대는 그들에게 설령 실현 불가능한 꿈이더라도 꿈을 제시하고 그것을 응원해주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밀레니얼 세대의 말과 행동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레니얼 맞춤형 전략을 실행에 옮겨 '꼰대'가 아닌 '진실한 리더'로 거듭나시기 바랍니다.

평판 경제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부를 부르는 평판

  • 인정시간6분 32초
  • 학습인원181명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균 위기를 맞으며 삶을 재정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비대면 상황에서 사회성을 충족할 수 없었고, 이러한 공백을 채워준 것이 바로 평판입니다. 특히 사회적 활동이 제한될수록 평판의 전파력은 더욱 강해집니다. 이에 따라 평판경제는 더욱 활성화되었고, 평판에 따른 경제활동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평판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어떤 사람들이 높은 평판을 얻는 것일까요? 평판을 점검하고 관리하기 위한 P.I.STA.C.H.I.O모델에 대해 살펴보고, 부와 존경을 이끄는 평판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MZ세대에게 평판이란?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삶과 여가/[북러닝] 부를 부르는 평판

  • 인정시간6분 23초
  • 학습인원186명

Z세대들은 세계적인 불황과 저성장 속에서 성장하여, 불공정한 기회와 반칙에 분노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MZ세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평판에 대한 소비태도 입니다. 따라서 사회적 기여가 미약하고 불공정한 수익구조의 기업이라면 불매운동을 하고, 공정하고 친환경적이며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는 기업이라면 구매로 혼내주는 캐롯몹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온라인 기동성을 바탕으로 결집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MZ세대는 기업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MZ세대가 매력을 느끼는 기업의 특징과 좋은 평판을 유지하는 법을 통해, MZ세대를 사로잡는 기업으로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소프트뱅크의 빅픽처
미학습 찜하기

창의적 사고/전략/경영전략

  • 인정시간5분 32초
  • 학습인원3424명

소프트뱅크는 이미 2010년 新30년 비전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그들이 걸어온 행보와 성과는 무엇을 의미할까? 미래 산업에 대한 그들의 큰 그림을 살펴보자.

당신의 스피치 스타일은?
미학습 찜하기

인문학/커뮤니케이션/파워스피치

  • 인정시간7분 3초
  • 학습인원3874명

4가지 스피치 스타일을 소개하고, 각각의 스타일이 어떻게 개선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 아시가바트
미학습 찜하기

일반소양/글로벌 문화/CIS 리포트

  • 인정시간7분 18초
  • 학습인원171명

2021년 6월 글로벌 컨설팅 기업 Mercer가 발표한 고비용 도시 1위로 아시가바트가 선정되었다. 1인당 소득이 세계 73위에 불과한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가 왜 이렇게 생활비가 많이 드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