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 질문들입니다. 궁금한 사항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Q

[사이버교육] Edge, Chrome에서 강의실이 열리지 않아요.

A

Edge, Chrome : 강의창 우측 상단 [팝업차단 아이콘] 클릭 

 

 

 

/참고/ 설정메뉴에서 적용하는 방법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에 hunet.co.kr 추가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허용에 hunet.co.kr 추가

Q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전환 방법 안내

A

경기도인재개발원 홈페이지는 현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엣지와, 크롬에서도 원활하게 학습하실 수 있도록 순차적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을 완료하여 여러 브라우저에서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엣지(edge)에서 익스플로러로 전환하는 방법]

 

 

감사합니다.

Q

[로그인 문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

경기도인재개발원의 ID와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경기도 인재개발원 앱 접속후 오른쪽 상단에 MY로그인 아이콘 클릭 후 [아이디 찾기]및[비밀번호 찾기]메뉴로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이 어려울시 학습지원센터 ☎ 1577-1499 로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Q

사이버교육 중 앱(APP)병행과정인지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수강신청시 과정명 앞에 [앱병행 가능]또는  [   ]이런 모양이 있는 과정들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기기로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Q

찜하기한 교육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나의공간]-[나의관심과정]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Q

[사이버교육] 모바일(APP)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A

안드로이드(삼성 갤럭시,갤럭시탭 등)
삼성인터넷창에  오른쪽 하단[ Ξ 메뉴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검색데이터삭제]

 

안드로이드(LG)
크롬인터넷창에 오는쪽 상단[점3개 메뉴]-[설정]-[개인정보 및 보안]-[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IOS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설정] - [Safari] -[모든쿠키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설정] - [Safari] -[팝업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경기도인재개발원 앱 삭제 후 다시 접속하여 재설치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학습방 연동하여 학습중인 과정인 경우 모바일 학습방 앱 추가 삭제
※ Aqua nManager 연동하여 학습중인 과정인 경우 Aqua nManager 앱 추가 삭제

Q

[사이버교육] 모바일(APP)에서 해커스 사이버연수원 로그인 화면(기업코드)보여지고 진행이 안됩니다.

A

안드로이드(삼성 갤럭시,갤럭시탭등)
삼성인터넷창  오른쪽 하단[ Ξ 메뉴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쿠키 허용] 활성화 상태로 변경

 

안드로이드(LG)
크롬 인터넷창 오른쪽 상단[점3개 메뉴]-[설정]-[사이트설정]-쿠키 허용

 

IOS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Safari] -[모든쿠키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경기도인재개발원 앱,Aqua nManager 앱 삭제
다시 접속하여 재설치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Q

[사이버교육] 모바일(APP)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A

안드로이드(삼성 갤럭시,갤럭시탭 등)
삼성인터넷창에  오른쪽 하단[ Ξ 메뉴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검색데이터삭제]

 

안드로이드(LG)
크롬인터넷창에 오는쪽 상단[점3개 메뉴]-[설정]-[개인정보 및 보안]-[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IOS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설정] - [Safari] -[모든쿠키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설정] - [Safari] -[팝업차단] ON-> OFF상태로 변경

 

경기도인재개발원 앱 삭제 후 다시 접속하여 재설치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학습방 연동하여 학습중인 과정인 경우 모바일 학습방 앱 추가 삭제
※ Aqua nManager 연동하여 학습중인 과정인 경우 Aqua nManager 앱 추가 삭제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 오디오북(e-Book) 학습이 가능한가요?

A

모바일 전자책, 오디오북 학습은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받은 후 아이디로 로그인 > 모바일 전자책 > 나의서재 > 책읽기 > 교보도서관 앱 설치 > 모든 앱 종료 후 다시
인재개발원 앱 접속하시어 모바일 전자책 클릭 > 나의 서재 > 책읽기 클릭하시면 책 다운로드 되며 책읽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후 앱 다운로드 > 아이디 로그인 > 이후에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실행 경로와 동일합니다.
 
* 교보 도서관 앱 설치 후 바로 실행시에는 도서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니 꼭 설치 후 앱 종료, 이후 다시 인재개발원으로 접속하신 다음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전자책/오디오북] 모바일전자책 이용 시 로그인하라고 오류메시지가 나옵니다.

A

인적자원개발시스템에서 모바일 전자책 배너 클릭후 이동시
로그인이 되어 있어도 로그인후 대출이 가능하다는 오류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 경우에는 보안메뉴에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창 상단에 도구(안보이시면 키보드에서 ALT+T)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클릭 이웹사이트 추가란에
https://ebook-edu.mlss.co.kr                               


추가 후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닫고 다시 접속하시어 전자책 진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