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과정
50개 과정
확인 확인 연속(묶음)보기
시작 전에 미리 알면 좋은 것들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7분 37초
  • 학습인원 1352명
뉴스레터를 시작할 때 고민하게 되는 3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이름, 발행 주기, 발송 시간인데요. 독자에게 각인될 이름을 짓고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발행 주기를 선택하고 구독자의 하루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발송 시간을 찾는 것은 뉴스레터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공적인 뉴스레터 운영을 위해 최적의 조합을 함께 찾아보실까요?
검색의 판도를 바꾸다, 젠스파크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8분 56초
  • 학습인원 1389명
최근 생성형 검색 AI 시장에서 퍼플렉시티만큼 주목받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의 AI 혼합 검색 엔진을 개발 중인 ‘젠스파크’인데요. 월간 이용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하고, 최근에는 1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검색 엔진 혁신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젠스파크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44년에 벌어질 수 있는 일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7분 6초
  • 학습인원 1370명
머지않은 미래에 한국은 노년층이 차지하는 비율이 청년층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인구 구조의 변화로 정치적 영향력이나 연금,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대 간 갈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대 간 불신과 혐오가 커지기 전에 사회적 합의와 소통이 절실한 이유입니다.
구글의 치트키, 노트북LM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8분 23초
  • 학습인원 1308명
리서치 효율을 높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구글의 맞춤형 AI 리서치 어시스턴트, 노트북LM을 활용해 보세요! 원하는 자료를 직접 선택해 분석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복잡한 자료 정리부터 아이디어 발상, 팟캐스트 제작까지, 노트북LM과 함께 더 스마트한 연구를 시작하세요.
커지는 미국 의존도, 흔들리는 수출 구조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3분 57초
  • 학습인원 1432명
미국 경제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여파가 한국경제에 더 크게 미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출 구조가 미국 중심으로 재편된 지금, 경기 둔화의 충격은 더욱 직접적입니다. 이 변화가 한국경제에 어떤 파장을 줄지, 우리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짚어봅니다.
괴테, 뉴턴이 놓친 비밀을 찾다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6분 11초
  • 학습인원 1362명
고정관념에서 벗어났을 때 오랫동안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린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뉴턴이 색을 분해해 빛을 이해했지만, 그가 미처 보지 못한 색의 본질은 문학가 괴테가 발견했습니다. 선입견 없는 시선, 의심하고 실험하는 용기만이 혁신을 만듭니다. 여러분 안의 위대한 통찰력을 깨워보세요.
불멸을 꿈꾸는 장수기업, '머크'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8분 15초
  • 학습인원 1338명
1668년 독일의 작은 약국에서 시작해 13대에 걸쳐 이어져 온 가장 오래된 제약사 머크. 모르핀 대량 생산으로 제약 혁신을 선도하고 두 번의 세계대전 속에서도 성장을 지속해 왔는데요.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해 온 독일 대표 장수 기업, 머크의 지속 성장 비결을 살펴봅니다.
노인 연령 상향이 성공하려면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6분 3초
  • 학습인원 1388명
기대 수명 증가와 고령층의 활발한 사회 활동을 반영해 법정 노인 연령 상향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지 수급 시점이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정년 연장, 임금 조정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오는데요. 세대 간 형평성과 지속 가능한 복지를 위해 고령층의 책임 있는 자세와 세대 간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때입니다.
거리가 광고의 장, 팝업 전성시대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6분 41초
  • 학습인원 1394명
팝업 스토어는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가게'라는 의미로, TV 광고의 효율이 낮아지면서, 팝업 스토어가 소비자에게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메시지와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되었습니다. 팝업 스토어의 성공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문했는지가 아니라, 얼마나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성수동은 어떻게 팝업의 성지가 되었나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5분 53초
  • 학습인원 1377명
과거 공장 지대였던 성수동은 이제 팝업 스토어가 일상화된 동네가 되었습니다. 2018년 무렵부터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가 공간 마케팅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자리 잡으며 성수동의 상업화를 이끌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비즈니스까지 팝업 스토어에 가세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찌를 품은 럭셔리 그룹, ‘KERING’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7분 40초
  • 학습인원 1318명
구찌, 생로랑, 발렌시아가 등 패션계를 이끄는 브랜드들을 보유한 글로벌 럭셔리 그룹 'KERING'. LVMH가 폭넓은 사업 분야를 아우르는 거대한 제국이라면, KERING은 패션과 럭셔리라는 핵심 영역에 집중하여 독보적인 명품 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목재 재벌에서 명품 업계의 거물로 발돋움한 KERING의 성장 비결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천사, 내일은 폭군
미학습 찜하기
  • 인정시간 7분 29초
  • 학습인원 1452명
회의실 한복판, 리더의 얼굴에 두 개의 표정이 공존합니다. 한쪽은 미소 짓고, 한쪽은 화를 내죠. 방금 전까지 칭찬하던 리더가 갑자기 책상을 치며 소리를 지를 때, 팀원들은 어떤 감정을 느낄까요? 이중적인 리더십은 조직에 예측 불가능한 불안을 남깁니다.좋은 말이 나쁜 행동을 상쇄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리더십의 핵심은 '일관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