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
고객을 상대하는 CS담당자들은 정신적으로 심한 피로가 쌓일 우려가 있다. CS담당자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감정을 관리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본 과정에서는 서비스 직원보다 우위에 서려는 고객의 심리를 분석하고, 상황극을 통해 CS담당자가 자신의 상황과 감정을 객관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하였다. |
교육대상 |
산업군 : 전 산업군
직무 : 고객지원
계층 : 전 계층 |
학습목표 |
- CS담당자의 감정적 힐링으로 고객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회복탄력성과 감정관리, 분노조절 등을 통해 멘탈을 관리하고 응대할 수 있다.
- 고객경험관리와 공감하는 화법을 통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 고객의 유형을 파악하고 응대 포인트를 파악하여 업무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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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01. CS! 사전예방이 먼저다
02. 감정노동에 대한 새로운 접근
03. 다시 일어서는 힘, 회복 탄력성
04. 감성지능과 감정관리
05. 분노 대면과 분노 조절
06. 서비스 변화와 고객경험관리
07. 고객경험지도와 긍정 자극
08. 서비스 브랜드화와 스토리텔링
09.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줄이는 소통 공식
10. 말하기보다 중요한 경청의 기술, LISTEN
11. 고객과의 눈높이 대화, 설명·설득·거절
12. 전화 커뮤니케이션 응대 포인트
13. 내부고객 만족과 갈등 관리
14. 충성고객 관리와 고객 세분화
15. 불만고객 유형과 응대 포인트
16. 블랙컨슈머 관리와 대응
17. [에필로그] 심리극 - 다시 시작하는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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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① 1일 진도율은 30%로 제한됩니다, ② 수료 시 1년간 복습 가능합니다. ③ 미수료 시 20일간 수강신청 제한됩니다. ※ 수강취소 기간은 수강신청시작일로부터 10일이내 입니다.
※ 모바일병행과정 학습 방법 1. 경기도인재개발원 앱 설치 안드로이드 폰은 play스토어 /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경기도인재개발원" 검색 2. 앱 접속후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아이콘 클릭 후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접속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3. 로그인할때 클릭했던 아이콘 클릭 후 학습현황 > 학습중 메뉴에서 강의실 입장 버튼 클릭 후 학습진행 * 학습중 메뉴에서는 모바일 병행과정 외에도 모든 과정 리스트가 확인되니 모바일 병행과정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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